메모리 소개
우리는 일류 학습자일지도 모르지만, 우리가 배운 것을 보존할 방법이 없다면 무엇이 좋을까
우리가 얻은 지식입니까
몇 분에 걸쳐, 당신이 가지고 있던 것을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할 경우, 당신의 하루가 어떤 것일지 상상해 보면 됩니다.
학습했습니다. 어떻게 옷을 입을지 생각해야 합니다. 당신은 어떤 옷을 입어야 합니까, 그리고 어떻게 합니까
단추나 지퍼는 사용할 수 있습니까 이를 닦고 묶는 방법을 가르쳐 줄 사람이 필요합니다.
"신발, 이 사람들의 얼굴을 인식할 수 없는데, 이 작업들에 대해 누구에게 도움을 청하십니까"
댁입니까? 이것은... 당신의 집입니까 아, 당신의 위는 뒹굴뒹굴 울리기 시작했고, 당신은 느낍니다
배고픔. 당신은 뭔가 먹고 싶은데, 음식이 어디에 보관되어 있는지, 또는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조차 모릅니다.
아, 이것은 혼란스럽습니다. 그대로 침대로 돌아가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메모리 용량은 경이적입니다만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며 저장하는 건강의문을 가집니다.
기억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만, 만약 그렇다면 어떤 특징이 있는 것입니까 구체적으로는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우리의 기억을 되찾겠습니까 왜 잊을까요 이 장에서는 이러한 질문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억하겠습니다.
메모리 기능 방식
• 메모리의 세 가지 기본 기능에 대해 논의합니다.
• 메모리 저장의 3단계를 설명합니다.
• 절차적 기억과 선언적 기억과 의미론적 기억을 기술하고 구분합니다.
우리는 정보의 입력인 인코딩이라고 불리는 과정을 통해 정보를 뇌에 집어넣습니다.
메모리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우리가 환경으로부터 감각 정보를 받으면, 우리의 뇌는 라벨을 붙입니다.
코드를 입력합니다. 우리는 다른 비슷한 정보로 정보를 정리하고 새로운 개념을 기존 개념과 연결합니다
개념을 정의합니다. 정보의 부호화는, 자동 처리와 수고가 드는 처리에 의해서 행해집니다.
만약 누군가가 당신에게 오늘 점심으로 무엇을 먹었는지 묻는다면,
아마도 당신은 이 정보를 완전히 기억할 수 있을 것입니다.
간단합니다. 이것은 자동 처리 또는 시간, 공간, 주파수 및 세부 사항의 부호화라고 불립니다
말의 의미입니다. 자동 처리는 일반적으로 의식적으로 행해지지 않습니다. 리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테스트를 위해 공부한 것은 자동 처리의 또 다른 예입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어떻습니까
당신이 공부한 교재는 무엇입니까? 인코딩하려면 아마도 많은 작업과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 정보입니다. 이는 쉬운 처리로 알려진 중요한 기억이 올바르게 인코딩되도록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입니까
간단한 일이기도 합니다
글은 의미가 있을 때 떠올리는 것이 더 쉽습니다.
얼마나 열심히 했어요 당신이 쓴 글 자체는 아마 혼란스러웠을 겁니다
당신이 생각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음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다시 쓰기를 시도합니다.
세례 그리고 낙하산입니다. 그런 다음 40에서 4를 거꾸로 세고 자기 자신을 체크합니다
이번 문장이 생각났습니다. 여러분들은글이더기억에남게되었다는것을알수있습니다
왜냐하면 각각의 문장이 문맥 속에 놓여 있었기 때문입니다. 소재는 만들면 훨씬 더 인코딩이 좋아집니다
유의미합니다.
인코딩에는 3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단어와 그 의미의 부호화는 의미론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인코딩합니다. 윌리엄 부스필드(1935년)에 의해 처음으로 실증된
사람은 단어를 외우는 법입니다. 60개의 단어는 실제로는 4개의 의미 카테고리로 나뉘었지만
단어가 랜덤으로 나왔기 때문에, 참가자들은 몰랐습니다. 라고 물었을 때 입니다
그들은 단어를 외우기 위해 카테고리마다 그것들을 기억하는 경향이 있어, 그들이 주의를 기울였음을 보여줍니다
단어의 의미는 배울 때 알 수 있습니다.
메모리 보관소에 대하여
일단 정보가 부호화된 후에는, 어떠한 방법으로 그것을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의 뇌는 다음을 수행합니다
정보를 암호화하고 저장합니다. 스토리지란 정보의 영구적인 기록을 작성하는 것입니다.
메모리를 스토리지(즉 장기 메모리)에 넣으려면 3개의 다른 메모리를 통과해야 합니다
다음 절차를 수행합니다: 감각기억, 단기기억, 그리고 마지막으로 장기기억입니다. 이 무대들이 첫 번째였습니다
리처드 앳킨슨과 리처드 시플린(1968년)에 의해 제창되었습니다. 인간의 기억의 모델입니다.
앳킨슨 시플린(A-S)은 우리가 기억을 처리하는 것과 같은 방법이라는 믿음을 바탕으로 합니다
컴퓨터는 정보를 처리합니다.
그러나 A-S는 기억의 모델 중 하나일 뿐입니다.
Baddeley and Hitch (1974) 와 같은 다른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제안을 하고 있습니다
단기 기억 자체가 다른 형태를 띠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델에서는 메모리를 단기적으로 저장합니다
메모리는 컴퓨터 상에서 다른 파일을 열고 정보를 추가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기 타입입니다.
메모리(또는 컴퓨터 파일)는, 수신한 정보의 타입에 따라서 다릅니다. 시각공간 형태의 기억,
구어와 글의 기억 등이 있으며, 3가지 단기적인 기억에 저장되는
시스템: 시각 공간 스케치 패드, 에피소드 버퍼, 음운 루프입니다. Baddeley씨는 말합니다
메모리의 중앙 집행부인 Hitch는 3개의 단기 시스템을 오가는 정보의 흐름을 감시하거나 제어합니다.